본문 바로가기

상간자 소송

[상간자 소송 변호사] 바람을 피운 배우자에게 이혼소송을 할 때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상간자 소송 변호사와 함께 바람을 피운 배우자에게 이혼송을 할 때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녀가 서로를 사랑하여 결혼에 이르게 되어 결국 부부가 됩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의 부정행위를 저질렀을 경우에 사랑이 증오로 바뀌어 이혼소송을 준비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혼소송이라는 것이 준비해야 될 것도 많고, 소송을 한다는게 쉬운일만은 아닙니다.


부저행위를 저지른 배우자를 그냥 놓고 두고 볼수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현행 민법상에서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민법에서 규정하는 이혼소송 사유중에 가장 큰 사유중에 하나입니다.





만약에,
부정행위에 대한 사항을 입증할 수 있다면 부정행위를 저지른 배우자는 유책배우자가 됩니다.


그리하여,

위자료 등의 이혼 재판 관련 입지에서 상당한 유리한 지점에 해당될 것입니다.

 
그리고,
배우자의 부정행위와 관련된 문제로 소송을 제기하고자 한다면 상간자가 누구인지를 확정된 날로부터 6개월, 배우자의 불륜사실을 알게된 날로부터는 3년이내로 관련 사항으로 소송을 제기해야 할 것입니다.


소송 전에,

배우자의 불륜 사실을 알았어도 용서를 해주었다거나, 배우자에게 불륜을 해도 된다는 사전에 언질이 있었다면 위와 같은 사유로는 이혼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것을,

사후의 용서는 유서, 사전적인 허락은 종용이라고 부릅니다.


부정행위의 유서나 종용 문제모든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짚고 넘어가줘야 원만한 이혼소송이 시작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소송 기한도 상당한 중요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소송 기간이 지나게 되면 해당되는 고소인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유서해준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그래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의한 이혼소송에 있어서는 그 시기도 중요하지만 어떤 형식으로 사유를 대어 이혼할 것인가도 중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상간자 소송 변호사와 함께 바람을 피운 배우자에게 이혼송을 할 때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가정분쟁 사건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