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간자 소송

[상간자 소송변호사] 상간자 위자료 청구소송의 방법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상간자 소송변호사와 함께 상간자 위자료 청구소송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로간의 사랑으로 부부의 인연으로 맺어지고 부부 사이의 기본은 믿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그 믿음을 배신하고, 간통죄 폐지 이후에 외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통제 폐지 이전보다 여성의 외도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도결혼한 사람배우자의 허락 없이 배우자 외의 이성과 부정한 행위를 저지른 경우를 말합니다. 


성관계만을 맺는 것만이 아니라,


예를 들어,

전화통화를 자주 한다거나, 자주 만나는 경우도 여기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간통죄는 폐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하게도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은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배우자가 외도한 경우의 이혼은 반드시 위자료 청구소송도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배우자 외도 이혼 위자료 청구소송은 배우자와 상간자의 공동적인 책임으로 이혼에 이르게 되었다면 배우자와 상간자에게 외도로 인한 이혼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배우자와 함께 상간자를 상대로도 외도로 인한 이혼 위자료를 청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배우자는 용서를 해주지만, 상간자만을 따로 상대로 하는 위자료청구소송을 따로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간자를 상대로만 위자료 청구소송을 하는 경우에는 불륜한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있거나 상간자가 불륜을 인정한다면 청구가 가능하게 되고 그 잘못의 정도에 따라 위자료 액수가 정해집니다.




지금까지,

상간자 소송변호사와 함께 상간자 위자료 청구소송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가정분쟁 사건을 수행해 오면서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