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위자료

[이혼소송 변호사, 위자료소송 변호사] 부부 양쪽다 이혼 책임시 위자료 청구

안녕하세요.

천군만마 가정분쟁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위자료 소송변호사와 함께 부 양쪽다 이혼 책임시 위자료 청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는 서로 사랑하고 신뢰를 해가며 살아가야 오랜인연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 중 한명이 문제가 생겨 그 신뢰를 져버린다면 이혼이라는 파국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동안 믿었던 있었던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는데,

그래서,

분노를 이기지 못하여 맞불로 자신도 불륜을 저지르거나 해를 입히게 된다면?



이혼소송 중에서 종종 있는 케이스가 '맞바람'입니다.

맞바람의 원인은 대부분 한 명의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 것을 알게 되고

앙갚음으로 다른 한 명의 배우자도 불륜을 저지르는 일입니다.


'맞바람'이 아니더라도,
이혼사유에 대해 양쪽 모두 유책사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혼사유의 책임이 양측에 동등하게 있다고 한다면 위자료 청구는 기각됩니다.

그래서,

배우자의 외도, 불륜을 알게 되었다고 되었더라도 순간적인 분노때문에 '맞바람 등'의 사적인 보복을 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보다는,

법률사무소에서 상세하게 법률 상담을 하시고, 변호사 선임을 통하여 법정에서의 판결로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는 배우자에게 위자료를 받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훨씬, 이혼을 하고자 하시는 분에게 이득이 가는 현명한 선택입니다.


위자료소송이나 가정분쟁 문제로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천군만마 가정분쟁 연구소를 찾아주세요.

저희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저희 천군만마 가정분쟁 연구소는 다양한 가정분쟁 사건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