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간자 소송

[상간자소송 변호사, 위자료소송 변호사] 상간자에게 청구하는 위자료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천군만마 가정분쟁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간통한 상대자 즉, 상간자에게 청구하는 위자료에 대하여 위자료소송 변호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배우자가 알고보니 다른 사람과 정을 통하고 마음을 주고받았다면 청천벽력같은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 배우자가 마음을 바꿔서, 나에게 돌아온다면, 확실히 사과를 한다면 어떻게 원만히 해결될 수도 있는 문제일 것입니다.

만약,

배우자의 불륜을 절대로 인정할 수 없거나 혹은 상대 배우자가 불륜관계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 이혼 소송을 통한 법정 싸움까지 갈 수밖에 없습니다.

위 상황에서,

상대 배우자혼인관계의 파탄 책임을 물고 있기 때문에 유책배우자입니다.


유책배우자는 자신의 책임에 대하여 상대에게 위자료로 배상할 의무가 주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배우자의 부정행위로 인하여 혼인관계가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면 통상적으로 평균 3000만 원 가량의 위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배우자와 정을 통했던 상간자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이혼 소송을 진행하시는분중,

상간자에게도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적으로,

위자료 문제는 불륜을 한 배우자뿐만 아니라 상간자도 엮여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을 해봐도,

바람은 배우자 혼자  피우는 것이 아니라 배우자와 상간자 두 사람의 눈과 마음이 맞아서 피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 상황에서,

상간자에게 혼인 파탄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는 것이 이상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면,

상간자에게 청구하는 위자료는 얼마정도로 책정될까요?


통계적으로 살펴보자면,

상간자에게 손해배상 명목으로 청구하는 금액상대 배우자의 절반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위자료와 관련해서 생각하실 부분이, 상대 배우자의 혼인 중 부정행위에 대해상대 배우자를 제외하고 상간자에게만 그 책임을 물어 배상을 요구할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간자에 청구하는 위자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배우자의 불륜, 외도, 기타 부정행위로 인하여 고통 받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희와 상담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 천군만마 가정분쟁 연구소는 다양한 가정분쟁 사건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